본문 바로가기
직업

광고기획자 하는일 적성 흥미 관련학과 준비과정 전망 월급 연봉

by 에.제 2024. 7. 26.
728x90
반응형

광고기획자
광고기획자란?

광고기획자 하는 일, 적성, 흥미, 관련학과, 준비과정, 전망, 월급,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는 일

  • 광고기획자는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 제작 방향 및 전략 수립에서부터 실제 광고 제작까지의 전체적인 관리와 감독 업무를 담당합니다.
  • 상품의 판매 자료나 시장조사 자료, 제품 정보 등을 입수하여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하고 광고 제작 방향을 정합니다.
  • 광고 제작 회의를 개최하여 광고주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종 아이디어를 수집합니다.
  • 광고 문안, 광고의 영상 및 그래픽 등을 모두 총괄 정리해서 광고를 완성시키며, 광고가 완성되면 광고주와 시사회를 갖고 내용을 수정합니다.

적성 및 흥미

적성

  • 생각과 느낌을 그림이나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예술시각능력이 필요합니다.
  •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 시장과 사회환경의 변화를 읽고 이를 반영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한 광고를 제작하기 위한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 틀에 박힌 과제보다는 나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과제를 수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 광고의 기획 의도를 광고주에게 설명하고 광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사람을 설득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관련학과 및 관련자격

관련학과

  • 광고기획자, 광고홍보학과, 신문방송학과, 심리학과, 사회학과

준비과정

정규교육과정

  • 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교의 신문방송학 등 광고 관련 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직업훈련

  • 한국방송광고공사 부설 광고교육원이나 사설 교육기관에서 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광고회사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거나 광고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하면 취업 시 유리합니다.

입직 및 취업방법

  • 광고사나 홍보 대행사, 기업 및 공공기관의 홍보나 마케팅 부서 등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 공개 채용이나 특별 채용을 통해 광고회사에 채용될 수 있습니다. 

전망 및 임금

직업전망

  • 향후 10년간 광고 및 홍보전문가의 일자리 규모는 다소 증가할 전망입니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중소기업, 소상공인, 그리고 1인 프리랜서에 이르기까지 이미지 관리와 생존 전략 수립에 광고와 홍보는 필수적인 요소여서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광고 및 홍보전문가의 일자리는 늘어날 것으로 전망입니다.

임금수준 및 직업만족도

광고기획자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